크리스마스에는 한국형 크리스마스 송을

2016.11.28
조회수 3005
12월을 지척에 두고 해마다 초 겨울 추위가 찾아 올 때 즈음이면 세상이 온통 크리스마스 준비로 소란스럽다. 크리스마스라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 캐롤들 역시 붐비는 거리의 사람들 사이로 들려오기 시작하는 겨울, Last Christmas라든지,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등의 크리스마스 시즌 송들이 많지만, 뭐니 뭐니 해도 우리 나라에서는 우리 나라 가수들이 부른 대한민국 감성의 크리스마스 시즌 송이 최고가 아닐까 싶다.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한국형 크리스마스 시즌 송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01 김현철 –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김현철 -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피아노 마스터)

국내 크리스마스 시즌 송을 이야기할 때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노래, 김현철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은 국내 크리스마스 캐롤 시장에 변혁을 가지고 온 레전드급 시즌송이다. 이전만 해도 외국의 유명 크리스마스 시즌 송 번안곡들이 대부분이었지만, 김현철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의 성공과 함께 한국형 크리스마스 시즌 송 시장이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02 SG워너비, 브라운아이드걸스 – Must Have Love


SG워너비, 브라운아이드걸스 – Must Have Love

SG워너비김용준, 브라운아이드걸스가인이 부른 Must Have Love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의 뒤를 잇는 국내 크리스마스 시즌 송의 전설이다. 동화 같은 분위기의 전주와 더불어, 행복한 가사, 들뜬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 올려주는 멜로디까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와 잘 어울려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6년 발표된 이후 10년 가까이, 해마다 연말 시상식, 연말 특집 음악방송의 오프닝이나 클로징에 빠지지 않고 리스트업되는 곡이기도 하다.


03EXO - 12월의 기적(Miracle in December)


EXO - 12월의 기적(Miracle in December)(Korean Ver.)

2013년 발표된 EXO12월의 기적(Miracle in December)은 대세 아이돌의 가공할만한 인기와 더불어 겨울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보컬, 차분한 분위기의 발라드의 삼박자가 모두 맞아 떨어져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즌송이다. 12월의 기적(Miracle in December)이 수록되어 있는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에는 12월의 기적(Miracle in December)외에도 첫눈, My Turn To Cry 등 겨울과 잘 어울리는 차분한 발라드들이 수록되어 있다. 2015년에 발매한 EXO의 두 번째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 역시 높은 음반 판매량을 보이며 명실상공 대세 아이돌의 저력을 입증했다.


04 Jellyfish Artist – 크리스마스니까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 – 크리스마스니까

연말이 다가오면 많은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이 각각 크리스마스 시즌 송을 내어놓는 것이 연례 행사가 된 요즘,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모으는 회사의 시즌송이 있었으니, 바로 젤리피쉬의 시즌송이다. 특히, 2012년 발매 된 크리스마스니까성시경을 비롯해 빅스, 서인국, 당시 젤리피쉬 소속이었던 박효신까지 여심을 자극하는 보컬들의 살살 녹는 노래로 지금도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오면 차트 역주행을 기록하고 있다. 2013년에 발매 된 겨울고백(Winter Propose) 역시 인기를 끌면서, 젤리피쉬는 믿고 듣는 크리스마스 시즌 송의 명가로 거듭났다.


05 소녀시대-태티서 – Dear Santa


소녀시대-태티서_Dear Santa

분위기있는 R&B발라드로 시작해, 경쾌한 팝으로 끝나는 반전있는 노래, 소녀시대-태티서Dear Santa는 지난 해 겨울, 거리마다 울려 퍼지며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마치 전혀 다른 두 곡을 반 뚝 잘라 메들리로 엮어 놓은 듯한 느낌이 다소 생소하기는 하지만 소녀시대-태티서의 보컬로서의 다양한 매력을 이 한곡으로 모두 들을 수 있는데다, 크리스마스의 축제분위기에 잘 어울려 많은 사랑을 받았다.


06 BTOB(비투비) – 울어도 돼


BTOT-울어도 돼(You Can Cry)

댄스그룹이라는 타이틀 못지않게 발라드 그룹 타이틀도 이제는 어색하지 않은 비투비울어도 돼는 따뜻한 분위기의 발라드로 홀로 보내는 외로운 겨울을 한탄 중에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끝나는 노래로, 외로운 겨울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비투비의 감성적인 보컬도 노래의 매력에 한 몫 해서 2014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수 주간 음원 차트에 머무르며 인기를 모았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겨울, 곧 하나 둘씩 공개 될 한국형 크리스마스 시즌송들과 함께 올해도 따뜻한 겨울을 기대해 본다.

관련 악보

곡명 아티스트 앨범 구매
댓글작성
           
TOP